본문 바로가기

IT/iOs

아이폰으로 애플 개발자 등록하기

 

 

 

 

 

애플 개발자 등록을 위해 개발자 사이트를 접속했더니

앱으로 등록해 보십시오 라는 문구가 있지 않은가

당장 폰으로 시작해 봤다.

 

1. 앱스토어에서 apple developer 검색하여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2. 앱 실행 -> 계정 탭 -> 로그인 버튼 탭

3.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폰에 로그인 되어있는 계정이 자동으로 떠서 편하네요

기존 계정으로 진행해도 되고 새로 만드셔도 됩니다.

 

 

 

 

 

4. 지금 등록하기 탭

 

5. 안내가 나옵니다. 하단 계속 버튼을 탭합니다.

6. 정보 입력창이 나옵니다. 입력하고 상단 우측 다음 버튼을 탭합니다.

7. 주소 입력란이 나옵니다. 영문으로 입력하고 하단 계속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네이버 영문 주소변환을 사용했습니다.

8. 유형 선택 화면이 나옵니다. 개인적으로 앱을 배포하실 분들은 개인사업자 선택하시고 회사 계정이 필요하신 분들은 조직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조직은 DUNS넘버 라던지 필요한 정보가 더 추가됩니다.

9. 약관 동의를 합니다.

10. 실제 결제 페이지가 나옵니다.

예전에 피시로 결제하면 1년 기간이 끝나면 다시 결제하는 게 굉장히 귀찮았습니다.

1년이 은근 금방 끝나더군요 

회사 계정이면 결제해야 한다고 윗선에 보고하는 것도 은근 스트레스였는데 

이제는 사장님 폰으로 등록하는 걸 유도해야겠습니다..

폰으로 결제하면 내 아이폰에 등록되어 있는 결제정보로 생체 인증과 함께 결제가 됩니다.

옛날 개발자로서 너무 편하네요.

11. 인증이 끝나고 결제 완료 알림이 뜹니다.

 

 

12. 구입 후 바로 개발자 사이트 들어가면 아직 구입 안된 화면처럼 나옵니다.

저는 이틀 뒤쯤 들어가 보니 완료가 되어있었습니다.

https://developer.apple.com/account/resources/

 

로그인 - Apple

 

idmsa.apple.com

해당 주소로 접속하신 후 하기와 같이 인증서 메뉴가 다 보이면 완료된 겁니다.

와 이젠 한국어 패치도 되어있네요

점점 더 아이폰 개발자 허들이 낮아지는 게 느껴집니다.

이제 마구마구 앱을 런칭해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