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Os

Making iPhone ready for development 끝나지 않는 문제

 
 

 

 
 
 
오래간만에 개인 앱 개발 좀 하려는데 Xcode가 날 괴롭히는 것이었다.
iPhone is busy Making iPhone ready for development
실 기기에 빌드 좀 하려 치면 자꾸 위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뜨면서 안 넘어가지는데
하루 이상 기다려도 봤는데 끝나지 않고
검색해서 나오는 방법을 다 시도해봐도 해결이 되지 않았다.
 
 
 

 

 
 

 
 
 
 

 

 
 
내가 찾아서 시도해본 방법 리스트는 하기와 같다.
1. 아이폰을 재부팅해라
2. Xcode를 재부팅
3. Xcode 클린빌드
4. device 윈도우에서 +버튼 눌러서  보이는 기기 등록 
 
 
 

 

 
 
미치고 환장했다
잘만 되던 테스트 기기였는데
바뀐 거 하나 없는데 어느 순간 안됨..

내 애플 계정이 하도 이 업체 저 업체에 하위 개발자로 등록되어 있어서 꼬인 건가 싶어서 모든 그룹에서 나오고
아이폰 공장초기화를 열 번은 했다..
그리고 나는 4번에서 기기가 분명히 피시에 연결됐는데도 불구하고 디바이스 창에 추가 버튼 눌렀을 때 목록에 보이지 않았다.

맥이나 아이폰에 하드웨어적으로 문제가 돼 보이는 건 전혀 없어서
개발자 계정이나 뭔가 꼬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다시 아이폰 초기화를 하면서 icloud 계정을 연결 안 했더니 갑자기 되었다!!!!
기쁨도 잠시 하루 뒤에 다시 이어서 테스트하려니 또 안됐다..


 
 

 

 
 

그러다가 애플 개발자 프로그램을 안 사서 그런가 해서 샀다.. (개발자 프로그램 안 사도 1대는 테스트 기기 등록이 이제 가능합니다.)apple developer 프로그램 구입 후에도 안됐다..돌아버리는 줄 알았다


클라우드 계정을 연결 안 했을 때 잠깐 됐던 걸 생각해서
안 쓰던 계정을 연결해 봤는데
되는 게 아닌가...

내가 하나의 애플 계정으로 여러 기기를 사용하고 있는데
그게 문제였던 것 같다.
아이클라우드 계정과 엑스코드 사이에서 도대체 뭘 하는지 모르겠으나.
저와 같은 문제로 고통 속에 계신 분들은

일단 테스트 기기를 깨끗하게 포맷하시고 다른 기기에서 사용하지 않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시고 엑스코드 클린 빌드&폰 재부팅 후 해보시기 바랍니다.